안녕하세요. 뷰티뉴스의 JAY입니다.
오늘은 탄력, 주름, 재생에 다 좋은 레티놀 화장품 추천 중강도 아이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강도는 레티놀 함유가 0.075~0.3% 미만인 제품입니다.
중강도 아이템
▶디오디너리 레티놀 0.2% 인 스쿠알란 30ml
중강도 아이템으로 오일에 0.2%의 레티놀을 함유한 리치한 제형입니다. 오일인데도 깔끔한 마무리감이 좋으며, 입문용에서 중급으로 넘어갈 때 수분크림에 섞어서 사용하면 자극이 덜하고 피부결 개선에 좋은 제품입니다. 피부 본연의 보습 성분인 스쿠알란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표면의 수분 공급을 강화하고, 레티놀 사용 시 생길 수 있는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오일이라서 건성과 복합성 피부에 추천하고, 민감성 피부이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떼 바이탈 A 프라임 레티놀 앰플
레티놀(5,000IU/g)+레틴알(0.15%)+레티노익애씨드의 유도체(하이드록시피나콜론레티노에이트 0.15%)
+바쿠치올(0.5%)+미백 기능성(나이아신아마이드)+주름개선 기능성(아데노신)
저자극 고함량 비건 중강도 아이템으로 비타민A혼합 + 바쿠치올 구성 앰플입니다. 레티놀은 피부 탄력, 트러블 완화, 모공, 결까지 케어해주는 성분이지만 자극이 있어 사용하는데 주의가 필요한데, 아떼의 3세대 비건 레티놀은 레티노익애씨드의 유도체로 바로 피부에서 활성화 되서 효과는 좋으며 다양한 성분을 함유했지만 자극은 줄이고 효능은 높여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앰플입니다. 민감하셔서 약간의 자극이 있는 편이라면 양 조절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피부 진정 장벽 케어 성분으로는 세라마이드, 베타글루칸, 센텔라아시아티카 등이 있습니다.
묽은 로션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가 잘 되고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입니다.
▶스트라이벡틴 멀티액션 슈퍼-씨 레티놀 비타민씨 세럼
스트라이벡틴은 미국 클라인베커사가 개발한 제품으로 전 세계 37개국, 약 2,900개 매장에서 판매중이라고 합니다. 영국 헤롯 백화점 등 유명 백화점과 미국의 올리브영인 '얼타', 세포라 등에 입점했다고 합니다.
스트라이벡틴의 슈퍼 씨 레티놀 비타민씨 세럼은 레티놀 함럄이 0.095% 로 약 0.1% 정도가 들어가 있습니다. 0.1%부터는 12주 동안 발랐을 때 주름 개선 효과가 더 있는 것이 논문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자극이 있을 수 있으니 서서히 사용을 늘리거나 크림과 섞어서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빠르게 산화되지 않고 안정적인 비타민C 성분인 소듐 아스코빌 포스페이트&아스코빌 글로코사이드에
순수비타민C 아스코빅 애씨드에 아세로라 체리 추출물까지 더해져서 칙칙하고 어두웠던 피부를 밝고 생기있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듐 아스코빌 포스페이트는 피부에 자극감 없는 비타민C 유도체이므로 레티놀의 효과를 함께 누려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수분인자의 6,000배에 달하는 천연보습인자인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와 자일리톨, 글루코오스, 레시틴, 잔탄검이 더해져서 보습과 윤기 가득한 부드러운 피부결을 만들어 줍니다,
레티놀과 아데노신, 스트라이벡틴만의 핵심 기술이 결합되어 피부장벽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주어 주름, 탄력 개선 효과도 강력합니다.
가벼운 발림성으로 끈적임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어 건강한 윤기가 생긴다고 하네요.